이용약관.

제 1 장 총 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알파코엠앤에스(이하 '회사')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인 www.alpacomns.co.kr(이하 '서비스')의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하여 회원과 회사간의 상호신뢰 증진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이 약관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 합니다.
② 회사는 사정상 혹은 영업상 중요한 사유가 발생될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 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③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의 계속적인 서비스 이용은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 회사와 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ID를 부여받은 자
2. 아이디(ID)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3. 비밀번호 : 회원의 비밀 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4. 전자우편(E-Mail) : 인터넷을 통한 우편
5.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제2장 이용 계약 체결

제5조 (이용신청)

① 회사는 서비스를 이 약관에 동의한 회원들에게 무료 및 유료로 제공합니다. 회원이 온라인으로 등록절차를 거쳐서 '동의함' 버튼을 누르면 이 약관에 합법적으로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② 회원이 약관에 동의함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에 동의하는 것을 의미하며, 등록 시 회원등록사항에 성실히 답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이것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는 "동의하지 않음" 버튼을 선택하시면 됩니다.다만 “동의하지 않음” 선택 시 서비스 이용에 제약이 따릅니다.

제6조 (이용신청의 승낙)

① 회사는 회원이 등록사항을 빠짐없이 기재하여 이용 신청을 완료하였을 때는 즉시 이용신청에 대해 승낙을 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한 유보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그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상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2.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3.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이용 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합니다.
1.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은 경우
2.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경우
3. 이용 신청 시 필요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경우
4. 사회의 안녕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경우
5.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한 PC통신, 인터넷 서비스의 신용불량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6. 기타 제1호 내지 제5호에 준하는 경우

제7조 (회원등록사항의 변경)

1.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회원등록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온라인으로 수정하여야 합니다.
2. 1항의 사안으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8조 (계약 해지)

① 회원이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이용자 본인이 사전에 이메일,온라인, 방문, 전화 또는 팩스를 통하여 회사에 해지 신청을 해야 합니다.
② 가입자에게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였을 경우 회사는 사전통보 없이 계약을 해지 할 수 있으며, 제1호 내지 제2호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는 회사에서 가입자에게 손해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1. 본 회사의 명예를 훼손하였을 경우
2.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3. 타인 이용자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4. 가입 신청서를 허위로 작성한 경우
5. 국익 및 사회 공익을 저해하는 행위를 계획 또는 실행한 경우
6. 회사의 사전 승인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 활동을 하거나 타인에게 서비스를 제공한 경우
7. 기타 회사에서 사용자로서 부적합 하다고 판단한 경우

제9조 (양도 금지)

이용자가 서비스를 받을 권리는 양도하거나 증여 등을 할 수 없으며, 또한 질권의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3장 서비스 이용

제10조 (서비스 이용 시간)

① 회사의 서비스 이용시간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가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사전에 정하여 통보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② 회사는 사전 통보로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 가능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회원 ID와 비밀번호 관리)

①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 책임을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의 직권 또는 회원의 신청에 의하여 회원 ID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회원 ID가 회원의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있어서 회원의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2.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3. 기타 회사 소정의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③ 회원의 과실 또는 제3자에 의한 회원 ID 및 비밀번호의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2조 (서비스 내용의 추가 및 변경)

① 회사는 수시로 서비스 내용 및 종류를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사항은 전자우편, 서비스 화면게시 및 서신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② 서비스 내용이 추가 및 변경됨으로써 이용에 필요한 사항이 변경될 경우 회사는 제1항의 방법으로 이를 회원에게 사전 공지합니다.

제13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서 알고 있는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 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② 제1항의 범위 내에서, 회사는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 자료를 작성하여 회원소속 회사의 요청시 자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이용자의 의무)

①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1. 다른 회원의 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3.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4.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5.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②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은 회사가 제12조 제1항의 방법에 의하여 공지한 이용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④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영업활동의 결과와 회원이 약관에 위반한 영업활동을 이용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에 대하여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의무를 집니다.
⑤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15조 (서비스 제공의 중단)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② 회사는 국가 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이용자의 게시물)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내용물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킬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 내용이라고 판단될 경우
4. 내용물이 공익적 성격과 상반된 개인의 이익을 위한 상업적 성격이라고 판단될 경우
5. 기타 관계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경우

제4장 이용자 보호

제17조 (이용자 보호)

① 회사는 회사에 설치된 서비스용 설비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제공에 적합하도록 유지하여야 하며, 서비스용 설비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또는 그 설비가 못쓰게 된 경우 즉시 그 설비를 수리하거나 복구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해서, 회사가 알게 된 이용자의 신상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 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입력한 신상 정보를 회사의 종사원이 아닌 해당 서비스의 운영자가 누설한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지지않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④ 제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전기통신기본법 등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나 수사상의 목적으로 영장의 제시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18조 (손해배상)

회사는 서비스 요금이 무료인 동안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9조 (면책조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5장 지적재산권

제20조 (지적재산권)

1. 회사가 지적재산권을 가지고 있는 컨텐츠, 서비스, 소프트웨어, 상표 등을 회사의 서면동의 없이 전부 또는 일부의 수정, 대여, 대출, 배포, 제작, 양도, 재라이센스, 담보권 설정행위, 상업적 이용행위를 할 수 없으며 제 3자로 하여금 이와 같은 행위를 하도록 허락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의 게시물과 자료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는 이를 서비스 내 게재 이외에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비영리적인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또한 회사는 서비스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 부 칙 -

① 이 약관은 2021년 7월 01일 부터 시행합니다.